고객서비스
공지사항
국가별 학교소식
특별행사 & 이벤트
포토 갤러리
국가,과정별 자료검색
온라인 Q&A
전문가 상담예약
> 커뮤니티 > 국가별 학교 소식
미국 유학 준비하자. 스스로에게 투자하는 미국 유학 2015-11-19 1122

미국 유학 준비하자. 스스로에게 투자하는 미국 유학

 

 


투자라 함은 이득을 얻기 위해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을 말합니다.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투입이 되는 자본은 한정적이지만 최대의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효과가 큰 투자가치가 있는 것을 잡아야 합니다.
미국 유학이라 함은 우리나라에서는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교육임은 확실한 듯합니다. 한국 내에서의 미국 대학의 가치 성과 효능성은 어느 타 나라의 대학교의 졸업장보다는 훨씬 가치가 높은 졸업장임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기업들의 해외로 진출하는 다국가 기업으로 발전하면서 그러한 인재가 계속해서 필요하게 되었고, 한국 내에서의 대학으로는 그만큼의 인재를 길러내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해외 대학 특히 미국 대학을 원하는 학생이 많은 거 같습니다.

 

 

 

 

 

 


유학을 가고 싶다는 결정을 하게 되면 제일 먼저 문제라 생각이 되는 부분은 재정적인 부분입니다.
대학을 가기 위해 준비하는 기간, 대학을 다니는 동안의 학비와 생활비 등을 고려 안 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미국 유학을 생각하는 분이라면 학비 이외에 생활비, 숙박비, 교재비, 보험비 등 생각하셔야 하는 것은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유학하는데 있어서 그 비용 때문에 학업이나 계획을 변경하진 마세요. 미국의 유학은 분명히 중요한 투자이기 때문입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본인 스스로 준비와 부모님의 도움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미국 유학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서 제일 좋은 방법은
1. 어학연수 비용을 줄이자. 한국에서 학원을 다니든 혼자서 영어공부를 하든 기초 정도는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늘지도 않는 영어 실력을 혼자 늘려보겠다고 아무것도 안 하고 허송세월을 보내시면 절대로 안 됩니다.
2. 장학금을 노려보자. 유학생들에게도 장학금은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세금을 내지도 않았던 국제학생들에게 장학금을 현지 학생에게 비해서는 적게 제공이 되지만 분명히 외국 유학생들에게도 제공이 되는 장학금이 있습니다. 그것을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3. 학교 브랜드 이름에 너무 치중하는 거보다는 본인에게 정확하게 맞는다는 학과와 학교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4. 무작정 대학교 진학보다는 똑똑한 Community College 또는 Pathway 과정을 통해서 대학교로 편입해서 공부하는 것입니다. Community College 와 Pathway 프로그램은 일반 대학교에 비해서 학비가 매우 저렴하고 적은 수의 학급반 분위기로 집중도가 높은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5.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동시에 공부를 하면서 재정적인 충당을 하시는 거보다는 제대로 공부하시고 4년 만에 대학교를 졸업하시는 것이 유학 비용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미국 대학은 입학보다는 졸업이 어렵다는 것을 절대 잊으셔서는 안됩니다.

 

 

 

 

 

 


미국 유학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미국 대학의 장학금은 유학생 국제학생들에게 지급이 되는 경우는 극히 드문 경우입니다. 간혹 학교들 마나 유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장학금을 배포하기도 하지만 일반 수험생들과 학부모님이 그 정도를 알게 될 확률은 매우 적습니다. 꾸준히 인터넷과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교의 홈페이지를 주시해야 하지만 5,000개의 대학교 홈페이지를 매일같이 확인할 수도 없고, 원서를 쓰는 그 바쁜 와중에 참고하기도 쉽지 않다는데 있습니다. 장학금 신청은 학교 입학과에 직접 편지를 써서 알아보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해야 하지만, 그 정보를 찾기는 하늘에 별 따기입니다. 정보를 찾았다고 해도 본인이 만족할 만한 장학금이 아닌, 학비, 렌트비, 식비 정도의 일부분만은 충당하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작은 학비라도 장학금을 꼭 시도해보세요.

 


미국 유학을 하는데 있어서 학자금 융자도 한 방법이긴 하지만 국제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는 융자는 자금 조달 방법, 같지 않을 때의 불이익에 대해서 많이 살펴봐야 하지만 추천해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첫 학기의 융자가 아니고, 일단 1학년 학비를 내시고 공부를 하시면서 거래하시는 은행을 직접 미국에서 방문하셔서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Work study
미국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아시겠지만 미국 종합대학 풀타임 학생 중에 약 80%가 넘는 학생들이 공부와 일을 겸하고 있습니다. 미국 유학생인 F-1 비자 학생은 교내에의 워크 스터디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조심하셔야 하는 것은 시간이 제한되어 있고, 미국 현지 학생들도 신청하기 때문에 신청을 먼저 서둘러야 합니다. 좋은 기회임은 맞지만 공부가 어려운 미국 대학에서 공부와 일을 병행한다는 것은 절대로 쉬운 것이 아닙니다.

 


미국 유학 미국 대학 유학생활을 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봤습니다.

 

 

 

 

 

 


[이전글] IH Vancouver 프로모션 안내
[다음글] 아일랜드 워홀학생준비하자. 1년에 아일랜드에 몇명의 학생이 갈까요?